오늘은 공강이라 오후 늦게 일어나 밍기적 거리다가 배도 출출 하겠다, 집 앞 편의점으로 컵라면을 사러 가는 길이었다. 편의점 앞 파라솔에 모여 있던 근처 고등학교교복무리들 중 한 놈이 허크 앞으로 다가 와서 길을 막았다. 스스로 이런 말하기 뭐하지만 인상 더럽다고 소문난 허크는 시비 걸려본 적이 없었다. 다시 말해 학생들에게 삥 뜯겨 본적이 없는데.....

허크 앞에 선 학생은 허크 허리춤에 간신히 왔으며 단정하게 정리된 정수리가 한눈에 보일정도로 작았다. 학생은 말을 꺼내려고 입술을 우물거리다 드디어 결심이 섰는지 주먹을 불끈 쥐고 허크의 눈을 마주치며 말을 꺼냈다.

 

저기요......”

담배 대신 안 사준다. 꺼져.”

아니, 그런거 아니에요.”

 

학생이 처음 보는 자신에게 편의점 앞에서 말을 걸 이유는 그것뿐인지라 단번에 거절하자 그게 아니라며 손을 내 저었다. 그럼 뭔데? 라는 투로 허크가 허리춤에 손을 얹자, 학생이 숨을 깊게 들이쉬고 말했다.

 

, 저 예뻐요?”

“......?”

“....... 저 예쁘냐구요......”

 

난데없는 거울아, 거울아, 이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니?’ 질문을 받은 허크가 벙쪄하자 학생이 화가난줄 알았는지 어깨를 움찔 거리더니 다시 한 번 말했다.

 

...... 예뻐요?”

 

얼굴이 새빨게 져서 예쁘냐고 물어보는 아이 뒤로 키득거리면서 웃고 있는 무리들을 보니 아 지금 벌칙게임을 하고 있는 건가. 라는 생각이 들었다. , 친구들이 어지간히 짓궂었는지 다른 사람도 아니고 허크에게 와서 이런 장난을 치는 것을 보면 말이다. 대답을 들어야 게임이 끝나는 건가 계속 물어 오길래 허크가 대답을 해주었다.

 

, 예뻐요?”

, 예뻐.”

“.....저 예뻐......!!!”

 

하지만 예상 외로 대답이 돌아올 줄 몰랐는지 깜짝 놀란 아이가 대답 안 해주셔도 되요...’ 하자 허크도 오기가 생기기 시작했다. 대답을 해줘야 끝나는게 아니었단 말이지?

 

, 예뻐요?”

예쁜이, 이름이 뭐야?”

“......헤기요... 아씨...진짜. , 예뻐요?”

솔직히 내 취향은 아닌데 좀 귀엽게 생긴 것 같기도 하고.... , 예쁘다.”

, 이상한 사람 같아요......”

내가? 갑자기 길 가던 사람 붙잡고 자기보고 예쁘냐고 물어보는 네가 더 이상한 것 같은데.”

 

허크가 예쁜이라고 부르자 화를 내듯 새침하게 올려다보더니 헤기라고 이름을 알려주었다. 그 모양새가 귀여워서 허크가 속으로 키득 거리며 웃었다. 계속해서 예쁘냐고 물어보던 헤기 입에서 이상하다는 소리가 나오자 허크가 결국 웃음을 터트렸다. 편의점에서 조금 떨어진 위치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통에 잘 안 들리는지 헤기의 친구들이 고개를 내밀고 쳐다보자 허크가 몸을 돌려 헤기를 가리고 계속하라고 말했다.

 

몇번 남았어?”

세번이요.....”

아아, 열 번이나 예쁘냐고 물어보라고 시켰구만? 미친놈들일세.”

그쵸? 제가 가위바위보 하나 진거 가지고 이건 너무 하지 않냐고 그랬는데. 더워서 애들이 미친게 분명해요.”

 

더군다나 벌칙에 걸리고 할 사람을 찾는데 친구들이 멀리서 걸어오는 허크를 골랐을 때 헤기는 제발 다른 사람으로 해달라고 빌었다. 키는 2미터는 되보이고 티셔츠가 터질 것 같이 생긴 근육에 눈매도 무서워 보였으니까. 어쩔 수 없이 다가가서 말을 걸었을 때 꺼지라는 소릴 듣고 한 대 칠줄 알았다. 그런데 예쁘냐는 소리를 듣고 살짝 웃으면서 헤기를 내려다보는 통에 지금은 조금 덜 무서워졌다.

 

아직 남았다며? 계속해.”

“........... 예뻐요...?

예쁘다니까, 헤기 욕심도 많네. 더 듣고 싶어서 계속 물어보는 거라고 생각해도 되지? 응 예쁘다.”

“......자꾸 예쁘다고 하지 마세요. 진짜 부끄러우니까.....진짜..”

그래? 난 좋은데. 아참, 내 이름 허크거든? 허크 형이라고 해줘.”

“......”

 

헤기가 주춤 거리며 형 변태에요?” 라고 물었다. 허크가 변태는 아닌데 헤기가 변태가 좋다고 하면 되줄게.” 하고 씨익 웃었다. 그때 뒤에서 헤기의 친구들이 헤기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들려서 허크가 빨리하고 친구들 한테 가고 싶지 않아?” 라고 말했다.

 

“...., 저 예뻐요?”

다음이 마지막?”

..... 허크 형, 저 예뻐요?”

, 헤기.”

“.....!!!!!!!”

 

허크가 마지막으로 예쁘냐고 물어보는 헤기의 뺨을 그러쥐더니 고개를 숙여서 이마에 키스를 하자 헤기가 놀라서 폴짝 튀어 올랐다. 뭐하는 거냐고 물어오는 눈빛에 허크가 다 끝났으니 형 편의점 가도되지? 하고 말했다. 할 말을 잃어서 제자리에 서있는 헤기와 유유히 편의점으로 들어가는 허크를 본 친구들이 헤기에게 달려갔다. 열 번 다 했냐며 그 남자가 덩치가 커서 등으로 가리는 바람에 중간부터 하나도 안보였다고 말하는 친구들의 말이 헤기는 하나도 들어오지 않았다. 그 동안 허크가 계산을 끝냈는지 검은 봉투 두 개를 들고 나오더니 성큼성큼 헤기에게 다가와서 하나를 손에 쥐어주었다.

 

더위 먹은 친구들이랑 나눠먹어.”

 

그 말에 정신 차린 헤기가 봉투 안을 열자 차가운 아이스크림이 여러 개 들어있었다. 친구들도 봉투 안에 들은 아이스크림을 봤는지 허크에게 고개를 숙여 감사합니다.”하고 인사를 했다. 허크는 헤기와 눈을 마주치며,

 

내 이름 잊지 말고.”

하고 골목 안쪽으로 사라졌다. 헤기는 그렇게 그 이상한 변태 형과의 만남이 끝나는 줄 알았다. 며칠 후 하교시간에 학교 앞에 허크가 서있는 걸 친구들이 먼저 발견해서 호들갑을 떨지 않았으면 말이다. 멀리서 헤기를 발견한 허크가 이름을 부르면서 다가왔다.

헤기.”

“.........크형?”

 

헤기가 이름을 기억해서 불러주자 허크의 표정이 단번에 밝아졌다. 왜 왔냐고 묻자 허크가 웃으면서 말했다.

 

나 잘생겼냐?”




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허크헤기 - 인내심의 한계선2  (0) 2016.11.01
허크헤기 - 인내심의 한계선  (0) 2016.09.16
허크헤기 - 허크: 헤기 관찰일지  (0) 2016.05.31
허크헤기 - 참치마요  (0) 2016.05.04
허크헤기 - 봄소풍  (0) 2016.04.30

+ Recent posts